(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청대학교와 이노비즈협회 충북지회는 청년 취업 지원 및 현장실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청년들에게 보다 나은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과 직업 교육의 질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역량 강화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구인구직 지원, 표준현장실습 참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이노비즈협회 충북지회 산하의 디지털플랫폼 교육장을 활용해 디지털 전환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탐방 및 직무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현장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충청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은 우리 대학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지원과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노비즈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 사회와 산업계에 기여하고, 학생들의 미래 경쟁력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노비즈협회 충북지회장 역시 "충청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 내 청년들에게 더 많은 취업 기회와 실질적인 업무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이 지역 경제 발전과 청년 취업률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이 청년 취업 지원과 지역 산업 발전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보고,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다.